매일 누텔라 먹어도 괜찮나요?
매일 아침에 빵에다가 누텔라 한두 스푼에 연유를 발라서 먹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공복에 단 음식이 더 많이 당깁니다. 초콜릿과 같은 다른 음식으로 대체하는 게 좋을까요? 성인병은 없는 상태이고 체중은 평균보다 적게 나가는 편입니다.
answer Re : 매일 누텔라 먹어도 괜찮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누텔라 자체가 딱히 위험한 식품은 아닙니다. 혈당수치 정상이고 당뇨 위험 인자가 없는 경우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answer Re : 매일 누텔라 먹어도 괜찮나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체중이 표준체중보다 적다고 해서 고지방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은 좋지 못합니다.
단백뇨까지 있는 것으로 보아 신장기능의 저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초콜릿은 고칼륨 식품에도 속해 신장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 칼륨배출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식사를 하시려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다만 빵에 연유, 누텔라 발라 드시는것은 좋지 못합니다.
단음식 섭취를 하시게되면 오히려 단음식이 더 당겨 간식 섭취 및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침 섭취 시 식빵에 잼, 채소를 곁들여 샌드위치 형태로 섭취하시는 것이 현실적으로 좋아보입니다.
우유 한잔과 곁들이신다면 보다 좋은 아침 식사 되리라 봅니다.
또한 계란 후라이 및 삶은 계란을 으깨 샌드위치와 함께 드시면 더욱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