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방암 진단
안녕하세요. 이학민선생님
8일 토요일 유방암 진단 받고 이제야 정보를 찾기 위해 유튜브 등 찾다가 세세하고 친절한 모습에서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져 용기내어 글 써봅니다.
우선 저는 건강검진 후 양쪽 유방에 군집성석회화로 영상확대촬영과 초음파를 요한다고 하여 빠르게 초진진료와 조직검사까지 한 상태입니다.
아닐거다라고 생각하고 안일하게 있다가 한쪽에 대해 암세포 결과통보(조직검사도 한쪽만 시행) 받고 이제야 정신이 차려지네요.
그런데 궁금한 것은 현재 석회화가 많이 퍼져 있어서 입원 후 mri와 검사 등 하고 전이된게 없으면 바로 수술 혹 전이가 되었다면 전절제와 복원수술까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기수도 전이된 것에 따라 수술 후에 알 수 있다 하셨구요.
혹 선생님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볼 수 있을까요? 수술도 하시는지요?
초진 이후 결과 받고 바로 수술이라니 더 겁이 나네요. 암세포 발견 소식에 눈물부터 나서 조직검사지며 영상자료며 챙겨올 정신도 없었네요. 암이 어떤 종류인지도 모르겠구요. 혹 진료가 안되시면 지금 상태로는 정보가 작을 것 같은데 결과지 등을 받아서 다시 문의드릴까요?
있는 곳은 지방인데 역시나 큰 병원은 알아보니 초진도 빨라야 2월 중순이나 말경이여서 선생님의 여러 글 보니 나중 항암 생각하면 그냥 집 근처에서 수술받아야 하나 싶기도 해서 고민이 많네요.
두서없이 글 남겨 죄송하고 답변주시면 매우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answer Re : 유방암 진단
이학민
이학민 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다른 질문에 답변 드렸으며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잘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담이 필요하시거든 예약 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