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 추적검사를 해야해서 유방초음파+ 유방촬영을 했는데 유방촬영상에서 혈관이 굳어보이는 부분이 있다고해서요. 병원에 다시 문의를 했는데 ‘그부분이 침착되어있는거 같다 인지하고 있으면 될거 같고 당장 크게 걱정 안해도 된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여러 궁금증과 함께 걱정이되어서 이렇게 문의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1) 유방혈관에 석회화가 생기면 다른 유방질환으로 이어지는건 아닌지 원래있는 양성결절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유방조직에 생기는 석회화와는 어떻게 다른지도 궁금합니다. (촬영상에서 하얀 점들이 몇개 보엿는데 그부분은 신경안써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2) 최근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콜레스테롤 관련 수치가 조금 높으나 약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했습니다(사진첨부)
혈압은 보통 90/60 이고 키와 몸무게는 160/45이며 술담배는 안하는데 혈관의 석회화가 동맥경화증이
되거나 다른 질병으로 이어지는건 아닐지 궁금하고 걱정이됩니다.

3) 이부분 관련해서 정밀한 다른 검사는 따로 안해봐도 되는걸까요? 굳어보인다는 그거 자체가 어떤 병변은 아닌지 매우 걱정됩니다 ㅜㅜ


answer Re : 질문입니다
박현민
박현민 전문의 서울박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혈액종양내과 상담의 박현민입니다.
1] 유방석회화는 특별한 문제는 아니라, 석회화성 미세 종양일 수 있고, 판독결과를 들으십시요.
2] 고지혈증이 있습니다. 각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약을 먹어야할수도, 좀더 기다려야 할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