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물사마귀 치료
1. 성기 부분에 물사마귀가 생겨서 일차 진료를 보았는데 물사마귀 (mcv) 진단 받고 지켜보자고 하셨는데 물사마귀의 수가 증가하는것도 있고 심미적인 불편함이 있어서 치료를 요구 하는게 좋을 지 문의 드립니다.

2. 소파술, 레이저치료, 동결치료가 보이는데 어느것이 재발이 적고 효과적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3. 큰 병원에서 치료 받는것이 옳을까요? 병원 추천도 가능한지 여쭙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물사마귀 치료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성기 부분에 물사마귀가 생겨서 일차 진료를 보았는데 물사마귀 (mcv) 진단 받고 지켜보자고 하셨는데 물사마귀의 수가 증가하는것도 있고 심미적인 불편함이 있군요.

진단 받으신 피부과에 다시 내원하셔서 치료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물사마귀 치료
성기현
성기현 전문의 소사벌휴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성기현입니다.

1.
성기부위에 물사마귀가 생기셨군요.
면역이 저하되지 않은 정상 성인 또는 소아의 경우 물사마귀는 양성병변으로써 특별한 합병증 없이 자연소실된다고 알려져 있어서 경과관찰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수가 많고, 증상이 지속되며, 가렵고, 전염가능성이 강하게 의심되며, 미용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거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물사마귀의 치료는 이득과 손실을 고려해서 치료를 결정하게 됩니다.

2.
말씀하신대로, 물사마귀 치료는 소파술, 냉동치료, 레이저치료 도 있을뿐더러, 전기건조술, 수산화칼륨, 페놀, 삼염화아세트산, 칸타리딘, 질산은, 인터페론알파, 인터페론베타, 시메티딘, 이미퀴모드 등등 여러가지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반대로 말하면 특정한 하나의 치료가 가장 효과적이면서 미용적으로 우수하고, 가장 재발도 적다고 알려진 것이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여러가지 장단점으로 고려해서 의사와 환자의 상의하에 치료를 결정하고 있으며, 대개는 단순하게 소파술만으로도 치료가 잘 되기 때문에 소파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물사마귀는 워낙 흔한 병이라 1차병원에서부터 3차병원까지 모두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좋은 치료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