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현재 관절염으로 복용중인 약인데 롱비다 커큐민(커큐브레인) 복용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60대 어머니가 관절염으로 평소에 먹는 약(위의 처방전)과 붓기와 통증이 심할 때 비상용으로 먹는 약(아래의 처방전)입니다. 약은 아침, 저녁 식후에 한 번씩 복용중입니다.

염증 완화 목적으로 아침 식후에 롱비다 커큐민(커큐브레인) 캡슐 한 알을 복용하려고 하는데요. 처방전의 약 중에 커큐민과 같이 복용하면 안 되는 약 성분이 있는지 아니면 같이 복용해도 괜찮은지, 같이 복용해도 괜찮으면 복용 시간차는 얼마나 둬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P.S> 커큐민은 위산을 조절하거나 혈압을 떨어뜨리는 기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평소에 먹는 약에 위산을 억제하는 액시드캡슐이 있고 비상용 약에 붓기를 빼기 위한 목적으로 먹지만 혈압도 떨어뜨리는 다이크로짇정이 있는데요.

롱비다 커큐민(커큐브레인)과 같이 복용할 때 위산 조절에 있어서 충돌 있거나 저혈압이 올 가능성은 없을까요? 그리고 스테로이드 성분과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약은 아침, 저녁 식후에 한 번씩 복용 중이고 커큐민은 아침 식후에 한 번만 복용하려고 합니다. 커큐민과 약 복용 시간 차는 어느 정도 두면 좋을까요?


answer Re : 현재 관절염으로 복용중인 약인데 롱비다 커큐민(커큐브레인) 복용해도 될까요?
김민한
김민한 약사 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3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민한입니다.
커큐민만 있으면 문제가 되진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해외직구 제품들은
건강 기능성 식품을 사전에 심사하는 과정이 따로 없습니다.
나중에 민사로 법원에서 해결합니다.

주성분에 문제가 없어도
생물을 처리하면 자연스레 따라오는 불순물들(예를들어 핵산함량)이 문제가 되서
장기복용시
통풍이나 다른 대사장애가 올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매장을 가면 다른제품으로 돌려 권매할꺼고.
해당제품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는게정확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