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ㅠㅠ
선생님 제일중요한 눈이라서 그런지 이런저런 근심걱정이 너무 앞서네요ㅜㅜ 몇가지만 더 여쭤볼께요..

1.선생님 근데 저는 라섹하면서 그 범위안에 불빛이 안보인 이유가 눈에 어떤 문제가 있어서 안보인게 아닌가 걱정이 되서요ㅠㅠ 수술중 눈에 물을 뿌려서 건조해서 그런건 아닌것 같고ㅜㅜ 수술다끝날때 되서야 주변이 밝아질때 수술범위(검은동그란원?)를 한참 벗어난 부위(옆에 간호사분 계신곳 근처)에 불빛이 보여서 왜그런건가 걱정되서요ㅜㅜ 불빛이 수술중 전혀 안보였단 얘기는 못들어서 혹시 제 눈에 뭔가 이상이 있나 싶어서 따로 검사를 받아야 하는건가 싶어서요ㅜㅜ 혹시 카파각?그 문제일수도 있나요? 아님 수술해주신원장님께서 제 중심축을 잘못 정해서 그럴수도 있는지..
불빛이 도대체 왜 안보였을까 그원인이 뭘까 내눈에 문제가 있는건가 계속 의문이고 걱정이네요ㅜㅜ

2.라섹할때 카파각이 크거나 각막중심과 동공중심과의 차이가 크면 절대동공중심으로 수술을 진행하면 안되고 시축중심으로 해야 한다던데..정말인가요??

3.지금 양안 시력은 비슷한거 같은데 왼쪽눈이 지금 초점 잡는것도 어렵고 눈에 힘이 들어가는게 계속느껴져요ㅠㅠ 그리고 왼쪽은 아침에도 낮에도 실내에서도 검은배경에 흰색글씨도 다 번져보이고 검은색배경위에 있는 흰색물체는 다 번져보여요.. 마치 물에번진 물감처럼요ㅠㅠ그림자가 져보여요..가까이서 보는건 안그렇고 위치가 조금만 멀어지면 다 번져보이네요..밤에는 더심하구요..흰색깔도 다 밑으로 번져보입니다..왜그런걸까요?ㅠㅠ해결책이 있을까요ㅜㅜ 라섹한지는 한달되었습니다

수술했던 병원에서는 자세히 상담을 안해줘서 더 걱정됐었는데 선생님께서는 제가 항상 질문을 많이 해도 친절하게 다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ㅜㅜ


answer Re : 선생님ㅠㅠ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1. 많이 걱정이 되시면 수술전 각막중심과 동공중심이 찍힌 지형도검사결과지를 보여달라고 하시고 두 중심간의 차이가 어떤지 설명해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술중에 왜 불빛이 안보였는지는 지난번 설명드린 것 외엔 현재로서는 더 말씀드릴 것이 없습니다.

2. 차이가 크다면 그것을 감안해서 수술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3. 라섹수술은 수술이 잘 되었더라도 회복기간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지금시기는 회복기간에 속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고 수술에 큰 문제가 없었다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호전됩니다. 따라서 많이 불안하시다면 수술하신 병원에 내 수술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한번 더 하시고 잘 되었다고 한다면 그것을 믿고 눈관리 잘 하면서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