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떤 두통인지, 어떤 약이 적절할지 알려주세요
평소 두통이 자주 있습니다. 긴장성두통도 자주 있고 그거랑 다른 두통이 번갈아가며 아픕니다. 예전에 편두통도 있었어서 편두통과 긴장성두통이 어떻게 아픈지 잘 알고 있는데 요즘 가장 많이 아픈 두통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아픈건 편두통이랑 똑같은 부위가 아픈데 편두통에 비하면 절반정도로 덜아파요. 오른쪽 눈 안쪽이 가장 아프고 그 주변이 아파요. 관자놀이는 그다지 아프지 않고 관자놀이 위쪽이 아파요. 그리고 눈이 좀 부셔서 핸드폰같은걸 잘 보지 못하고 제가 눈울 너무 눌러서 그런거일 수도 있는데 조금 흐리게 보여요. 요즘은 매일 아파서 매일 약(이부프로펜)을 먹는데 나아지지 않아요. 두통때문에 머리 때리는게 습관인데 너무 때려서 때리는 손에 멍이 들기도 합니다. 좋지 않은걸 아는데 그렇게 안하면 머리가 계속 아파서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이부프로펜만 들어있는 약을 먹고 있고 아세트아미노펜계열은 이부프로펜보다 잘 안들어요. 좀더 세거나 두통에 더 적합한 약이 먹고싶은데 어떤게 있을까요?


answer Re : 어떤 두통인지, 어떤 약이 적절할지 알려주세요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이부프로펜과 더불어
신경안정제 계통을 같이 드시면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에티졸람, 다이아제팜 등을 소량씩 같이 복용합니다.
좀 더 근본적으로는 주사치료를 포함해서 물리치료,도수치료 등을 흔하게 합니다.
머리와 안면, 눈, 귀의 미세혈류장애 호전을 위한 근육이완 치료가
주된 목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떤 두통인지, 어떤 약이 적절할지 알려주세요
김예도
김예도 약사 박용두약국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예도입니다.
두통이 심하신 편이시군요 ㅠㅠ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일단 두통약들이 전혀 듣지 않고 있는것 같습니다. 병원 내원하셔서 진통제보다 다양한 스펙트럼의 약을 드셔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가바펜틴, 에나폰같은 제제들이 있습니다. 내원해보시구요
일반약으로는 후리나라는 한약제제가 있습니다.
오메가3 하루 3000mg
마그네슘 하루 300mg 정도 드시면서 병원치료 병행해보시면 효과 보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