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이어트 식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1살 (만 19세) 남성입니다
키 180cm에 몸무게 90kg 입니다 비만 상태 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단은 어떻게 짜야 하나요? 아예 몰라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식단 질문드립니다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막연하게 섭취하시기 보다는 기본적인 식사 습관 및 생활 습관을 개선 해보시는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규칙적, 알맞게, 골고루 섭취를 통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침 거르게 되는 경우 점심과, 저녁에 과식 및 폭식으로 이뤄져 혈당 조절 뿐만아니라 열량 초과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간단하게라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식사량 조사가 없어 단순 글로 이야기 드릴 수 있는 부분이 한정적입니다.
다만 섭취량이 많은 경우 평소 식사하실때 양을 정해두고 섭취하고 추가적으로 섭취하는 습관을 줄여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평소 섭취하는 밥 양을 한숟가락, 두숟가락만 줄여보시는 습관도 실천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기름진 음식은 역시 지방 섭취량이 많아 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하시고 신선한 채소와 함께 다양하게 섭취를 통해 포만감을 체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식으로 쉽게 섭취하는 빵, 과자, 음료 등에도 체중 증가와 연관이 많이 잇으므로 간식을 섭취하고 계셨다면 간식 섭취량을 줄이거나 제한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라떼 커피, 믹스커피를 드셨다면 아메리카노와 같은 원두 커피를 섭취하는 것으로도 칼로리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조금만 섭취하는 형태와 환경을 바꾸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운동을 병행하셔서 요요현상 및 건강하게 다이어트 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