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진 첨부)요추간판탈출증인가요? 요추가 6개여서 그렇게 보이는 것인가요?
26세 남성입니다.

제일 처음 x-ray 촬영을 마친 후에는 척추 협착증 이라는 결과를 통보 받았고 재검사로 ct 촬영 후에는 4번과 5번 사이에서 요추간판탈출증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살아오면서 척추 협착증 및 추간판탈출증에 해당하는 증상을 느낀 적이 없고, 지금도 생활하는데 아무런 불편함이나 통증도 없습니다.

이후 다른 정형외과에 ct영상을 보여드리면서 진료를 받았는데 요추가 6개라서 추간판탈출증 처럼 보이는 것이라고 말하셨습니다.

사진을 보고는 있는데 정말 6개인지가 맞는지, 이것 때문에 요추간판탈출증으로 오인될 수 있는지 궁금하여 질문을 남겨봅니다...

그리고 만약을 위해서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달리기를 일주일에 두 번 정도 7~8km를 뛰는데 허리에 무리가 갈까요?


answer Re : (사진 첨부)요추간판탈출증인가요? 요추가 6개여서 그렇게 보이는 것인가요?
임경린
임경린 전문의 엘에스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임경린입니다.

요추에 관한 질문이시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요추가 5개이고, 요추아래의 척추는 천골의 형태로 한덩어리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일부의 경우에는 요추아래의 뼈가 일부 분리되어있거나,
어떤 경우는 요추가 4개만 있고 나머지가 천골로 굳어있는 분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선천적인 경우라서 치료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허리는 건강한 상태입니다.
단, 디스크가 정상적으로 없는 부위에 있기 때문에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