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인데 사이폴엔과 영양제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저는 만성피부질환(건선이나, 접촉성 피부염같다고 그러심)으로 큰병원에서 오랬동안 치료받고있고 초기에는 광선치료와 스테로이드약만 바르다가 요즘에는 바르는 스테로이드와 영양제로 예전보단 호전되어 잘지내고있으나 계속 완치가 되지않고 계속 재발되어서 사이폴엔이라는 약에 관심이 생겨서 이렇게 올리게되었습니다.. 실제로도 의사선생님이 저같은 피부(건선 질환에는) 에는 경구용 스테로이드는 먹으면 안된다고 하셨고, 그나마 가능하면 면역억제제로 시도해봐야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이폴엔을 알아보고 있고 먹어보려고 생각을 계속 하고있어서 먹기중에 질문드릴게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제가 먹는 영양제중(종합 비타민과, 유산균, 효모균(보울라디)) 가 있는데 이중 보울라디로 가장 효과본거 같아서 질문이 생겼습니다,,,

1.★★★제가 보울라디(효모균)으로 피부염 효과를 많이 봤는데 이게 면역억제제(사이폴엔)랑 먹으면 같이 못먹는다고 하는데 진짜로 같이 못먹나요?? 보울라디로 피부 효과를 많이 봤는데 같이못먹으면 좀 많이 상황이 어려워질거 같아서요 ㅠㅠ 정말 궁금합니다!!

2. 면역억제제 먹는동안 비타민&영양제 먹어도 되나요? ex)-비타민a, 비타민c , 비타민d ,유산균, 아연, 실리마린 먹고있습니다.

3.(번외질문) 제가 최근에 베르베린을 선물받아서 먹어보려고 하는데 보울라디랑 같이 먹어도되나요? 사이폴엔은 어떤가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인데 사이폴엔과 영양제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김민한
김민한 약사 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3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민한입니다.
1. 면역이 억제됬을때
균이 들어오면 균이 과증식해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비타민 미네랄은 도움이 됩니다.
3.둘 같이는되고 위설명대로 면역억제제와는 권하지 않습니다.
면역억제제와 진경제는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