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고 일어난 후 왼쪽 가슴통증
어제 피곤해서 일찍 잠이든 후 아침에 일어났는데 숨 쉴때? 특정 자세에서 왼쪽 가슴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잠자는 자세가 잘못되어서 그런 것일까요? 1월 22일에 건강검진 차원에서 x-ray 촬영을 했고 2월 3일에 결과 들으러 갔을 때 이상 없다고 했었습니다ㅠㅠㅠㅠ 최근에 위염 있었고요 약 복용 후 설사나 배아픔은 사라졌습니다ㅠㅠ 그리고 저번주 일요일에 새벽 등산 할때 공기가 너무 차가워서 그런지 그때도 흉부에 잠깐 통증 있었지만 호흡 돌아오고 괜찮았었습니다ㅠㅠㅠㅠ

계속 아픈 건 아니고 아프다가 안 아프다가 합니다... 내원을 해봐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괜찮아질까요ㅠㅠ 사실상 병원 갈 시간이 크게 없어서 여쭈어봅니다. 병원을 가야한다면 어디 과로 가야할까요?


answer Re : 자고 일어난 후 왼쪽 가슴통증
문상현
문상현 한의사 채움과비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문상현입니다.

갑작스런 통증에 걱정이 크시겠네요.
특히
가슴의 통증은 심장의 문제가 아닐까 더욱 걱정이 크실텐데,

심장의 이상으로 인한 통증은 소화기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호흡/맥박수가 증가할때 악화되는 경향이 있는데,

자세와 호흡에 영향을 받는 가슴통증은 목 근육 중에 사각근이라는 호흡보조근의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는 자세와 체형의 문제나 흉식호흡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
추나치료와 침치료, 부항, 약침 치료 등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니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