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흉통이 있는데 가슴에 담이 걸렸나 봐요
지난 주 수요일부터 누웠을 때나 깊게 숙였을 때 가슴이 겁나 욱씬거리면서 아팠어요 새벽 내내 잠도 못 자구 힘들었는데 왼쪽으로 누웠을 때 특히 가슴이 더 욱씬거리고 속이 쓰리거나 하는 증상이 있는데 코로나 격리 해제가 된 지 얼마 안 됐을 때라 후유증인 줄 알고 더 불안에 떨며 위 내시경도 해 보고 식도 깨끗한 것 확인했고 심전도 검사랑 피 검사에서도 매우 건강하고 정상이라고 했어요 근데도 아파서 응급실에 실려갔는데 폐 CT 찍어보니 아무런 상태가 없었어요 그리고 응급실에서 근육통약으로 나프록센(아나프록스정) 같은 약을 줬는데 그 약을 먹으니 별로 안 아파서 잘 자는데도 새벽 서너시에 깨서 몸이 떨리거나 팔에 쥐가 나서 깨는 등등 이상한 증세가 있었어요 가슴에 담이 오래 지속될 수 있나요? 지금은 조금 나아진 상태입니다. 등도 조금 화끈거릴 때가 있습니다…! 뭔가 치료 방법이 없을까요? 치료 방법이 없다면 팔이나 눈이 떨리는 혈액순환에 좋은 무언가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한의원에선,,, 증상이 모호하다고 40만원을 주면 약을 만들어 주겠다고 해서 이제 신경과랑 정형외과 말고는 안 가본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심장병처럼 하루에 종종 그러는 게 아니라 하루 종일 텀 짧게 욱씬욱씬거렸습니다 약간 쿡쿡의 느낌도 나구 쥐어짠다는 느낌은 아닌데 뭔가 두근두근 울리는? 느낌이에요 증상이 나타난 지 열흘밖에 안 돼서 설명이 어렵네요 담이겠죠…?


answer Re : 흉통이 있는데 가슴에 담이 걸렸나 봐요
문상현
문상현 한의사 채움과비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문상현입니다.

심장, 폐, 식도, 위 등 장기의 이상으로 인한 증상이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목에 위치하여, 호흡을 보조하는 근육중에 사각근이라는 근육이 있습니다.
물론 목을 움직이는것에도 관여하기도 합니다.

사각근의 문제가 있을때 가슴이나 어깨, 등, 팔 등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니(흉곽출구증후군)
가까운 한의원에서 가셔서 말씀하시고,
추나요법, 침치료 등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나 호흡(흉식호흡)의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증상 호전이 없거나, 재발이 잦다면
자세(자는 자세나 앉아있는 자세) 교정 등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근육긴장이 심한 상태라면 해당문제를 개선하는 한약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부디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