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 협착증약과 혈전용해제약?
문의드립니다.
현재 엄마(80세)께서 오파스트정(허리협착증약)과 엘리퀴스(혈전용해제약)을 복용중이신데요 둘다 출혈이 발생할 수 있는 약인데 걱정이 됩니다.
1. 허리협착증약은 시술하신지 7개월 되셨는데요 이제 허리약은 안 먹어도 되지 않는지요? 그리고,
2. 몇달전에 이 두 약을 복용중에 출혈이 있었는데요 김장하시고 넘 피곤하셔서 그런지 산부인과 진료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으시다고 하셨습니다. 저희는 이 약들 때문에 출혈이 생기신거 같아서요.
현재는 괜찮으십니다만 앞으로도 출혈이 생길 수 있으면 허리약은 출혈이 없는약은 없는지요?
3. 그리고 허리협착증 시술하셨는데도 허리가 잡아당기면서 따가우시고 걸을때마다 너무 힘드시다고 하시는데요. 그럼 시술이 잘못되어 그런지요?
연세가 많으셔서 수술은 힘드실거 같구요. 허리협착증을 어떻게하면 나을 수 있는지요?


answer Re : 허리 협착증약과 혈전용해제약?
문정원
문정원 약사 정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문정원입니다. 오파스트정과 엘리퀴슨 환자분이 임의로 중단하시면 안되는 약으로 진료의랑 반드시 상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와파린과 엘리퀴스를 동시에 복용하고 계시는지와 두가지 약물 모두 복용해야하는지도 담당 진료의와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