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머니가 유방암환자이신데 식습관이나 영양제에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어머니가 유방암 진단을받고 일단은 뼈전이까지 진행된 상태라고 오늘 들었습니다
일단은 종합비타민제랑 오메가3를 사드리려는데 자세히보니 비타민제에는 정제포도당이 들어가던데 이런 비타민제는 암환자에겐 영향이있겠죠?

식습관에선 귀리 콩 보리 강황가루로 밥을 해드리려하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이래저래 찾아보니 너무 많은 보조식품은 안좋다하고 그냥 비타민제랑 오메가3까지만 따로 드시게하고 식이요법으로 하려고하는데 아예 영양제섭취없이 식습관 개선만으로 효과를 볼수있을까요 ??


answer Re : 어머니가 유방암환자이신데 식습관이나 영양제에 질문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유방암 4기 진단 이후 환자분을 위해 좋은 것을 챙겨드리고자 하는 마음은 이해가 가나, 솔직히 영양제와 식습관으로 딱히 의미있는 효과를 보기 힘들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머니가 유방암환자이신데 식습관이나 영양제에 질문드립니다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암과의 싸움은 체력전이라고 할 만큼 체력 소모가 큽니다.
그러므로 체력 향상을 위해서 보조적으로 종합비타민제까지는 드시는 것도 괜찮다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으나, 이는 체중감소도 있으시고 음식들을 잘 못 드실 경우에만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사를 하실 수 있으시다면 매 끼니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들을 골고루 드시고 잠도 충분히 푹 주무시고 암을 이겨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간단한 운동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암 세포 역시 정상세포와 동일하기 때문에 몸에 좋은 건강식품들이 오히려 암에도 좋기 때문에 암을 키우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치료 중이시라면 더더욱 건강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들을 권하지 않습니다. :)

식습관 개선을 중점을 두고 갑자기 안 먹던 음식들을 드시는 것 보다는 일단 4기 암 환자 분은 무조건 잘 드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매 끼니 환자 분이 좋아하시는 타입으로 건강한 식재료가 더해진 음식이나 환자 분이 좋아하는 조리법을 활용해서 만든, 잘 드실 수 있는 음식이면 좋습니다.

질문자 어머님의 완쾌를 빕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