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으로만 감량해도 괜찮나요?
173cm 130kg 고도비만입니다
밖에서 운동하려니 시선이 부담스러워
100KG 대 까지는 식단으로 감량하고 이후 헬스를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answer Re : 식단으로만 감량해도 괜찮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홈트레이닝 알아봐야겠습니다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트레이닝 알아봐야겠습니다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과체중으로 인해 체중 감소를 시도하려는듯한 상황인데, 식단만으로는 속도가 늦을듯하여, 실내에서라도 운동을 권유합니다.
answer Re : 식단으로만 감량해도 괜찮나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식단을줄이니 힘이 많이 떨어지는 거 같네요 말씀대로 홈트레이닝을 해야겠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식단으로만 체중 감량을 하실려면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줄이셔야 합니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오히려 기력이 없어서 활력과 의욕도 저하되시고, 적은 식사량으로 인해 폭식증이 생겨서 살이 더 찌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원하신다면 유산소 운동을 꼭 병행해주시면 좋습니다.
요즘은 집에서도 운동을 많이 하니,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자전거 타기나 맨손체조 또는 네이버 검색이나 유튜브 검색을 통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