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궁금합니다
제가 검은콩 서리태 뻥튀기와 산수유를 피부 및 건강 증진에 장기복용하려는데 괜찮나요?
그리고 제가 부추같은거먹으면 먹자마자 거의 눈이 맑아지는걸 느끼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여?:플라시보가아니고 백프로 느껴집니다 좋은거먹으면 효과를요
이게 건강한건가요?


answer Re : 궁금합니다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제가 검은콩 서리태 뻥튀기와 산수유를 피부 및 건강 증진에 장기복용하려는데 괜찮나요?
--------------> 네 적정량 드시면 괜찮습니다. :)

제가 부추같은거먹으면 먹자마자 거의 눈이 맑아지는걸 느끼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여?:플라시보가아니고 백프로 느껴집니다 좋은거먹으면 효과를요 이게 건강한건가요?
----------> 부추에는 실제로 눈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 외에도 항산화 기능이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도 돕기 때문에 눈의 혈액흐름이 원활해지고 눈에 좋은 영양성분도 공급이 되니 질문자님께서 섭취 하시고 이와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보셨나봅니다.

실은 질문자님 외에도 모든 사람이 부추를 먹고 질문자님과 같은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부추는 즉각적으로 효과 볼 수 있는 약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평소 눈을 많이 사용하심으로 인해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여 눈에 필요한 영양소가 몸 안에 고갈상태였다가 즉각적으로 부추를 섭취로 인해서 공급이 되었을 때는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