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내막증 비잔정 복용 중 부작용
안녕하세요 자궁내막증으로 비잔정 복용 1년 7개월정도 됐습니다. 왼쪽 난소에 혹이 있었는데 비잔정 복용으로 줄어든 상태입니다. 비잔정 효과를 보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최근 들어 부정출혈이 있고 왼쪽 골반과 왼쪽 배에 통증이 있습니다. 산부인과에 가보니 비잔정으로 인한 증상이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비잔정을 처방받은 병원이 아니라 비잔정을 끊으라는 말은 못하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타지역에 있어서 원래 다니던 병원을 못갔습니다.)
그래서 원래 다니던 병원에 전화를 해보니 비잔정으로 인한 흔한 부작용이기 때문에 부정출혈과 통증은 며칠 후 없어지니 약을 제때 잘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오늘 다시 산부인과에 가보니 의사마다 비잔정에 대한 소견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가 알아보시고 부작용을 안고 비잔정을 복용하며 자궁내막증 치료를 계속 할건지 비잔정을 끊고 다른 방법을 찾을지 정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의사마다 비잔정을 1년 먹을지, 2년 먹을지, 없어질 때까지 먹을지, 임신 준비 전까지 먹을지 의견이 다르다고 하시더라고요. 저에게 맞는 치료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훌륭한 의사분들의 의견을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자궁내막증 비잔정 복용 중 부작용
조병구
조병구 전문의 에비뉴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4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조병구입니다.

비잔정 복용 중이시군요.

자궁내막증 치료로 복용하는 경우 6개월 이상 복용하는게 보통인데,
부작용이 있을 정도면 끊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처음 복용을 시작하도록 처방한 병의원에서 다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