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교통사고 후 섬망증세가 의심되는데 문의드립니다.
어머니가 지난주 8일(화), 운전을 하고 가시다가 화물차량과 접촉사고가 나셨습니다.

교통사고 후 외상은 전혀 없었구요....119 통해서 근처 응급실로 옮겨졌고 현재는 입원해 계신 상태입니다.

근데 엄마가 계속 횡설수설을 하시고 극심한 두통을 호소하시고 체온도 3일정도는 계속해서 39도가 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뇌경색이나 뇌출혈 같은 뇌손상을 의심했었는데, 다행히 MRI나 CT상으로는 깨끗하고 의심되는 소견은 없다고 합니다.

이제 딱 일주일이 되었는데, 열은 37도 정도를 유지하고 있지마 계속해서 두통을 호소하시고 우울해 하십니다....새벽에도 깨고

집에가고싶다고 우시고 간병하고 있는 딸한테도 짜증을 내네요...코로나 때문에 보호자 변경도 어려워서

누나가 엄청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원인이 없고 정신적인 충격에 의해서 일시적인 것으로 보이고 일단 며칠 지켜보자고 하는데

자식 입장에서는 불안한 것이 사실입니다.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여러경로를 통해서 찾아보니, 정신적인 충격에 의한 섬망증상으로 보이는데 괜찮아 지실수 있겠죠?

혹시 치료나 호전을 위해 가족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교통사고 후 섬망증세가 의심되는데 문의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교통사고 이후 섬망증세가 있다면 반드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정신 건강의학과 전문의 협진을 같이 받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