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병 추가검사 혹은 재검사 받아봐야 할까요
약 2주 전부터 배뇨 시 작열감, 소양감이 생겨 1주전에 병원에서 소변검사를 하였고, 결과가 나오기 전 1주일간 항생제를 다 먹고나면 검사결과를 보러 오라고 하여 어제 검사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러자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즈마가 발견되었고 의사선생님께서 증상은 어떠냐고 물으셔서 소양감은 사라진 것 같다고 말하자 1주일 치 항생제를 더 처방해주고 추가 검사는 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선생님께서 염증이 약하게 있는데 매독... 이라고 혼잣말 하시더니 약이라던지 추가 검사같은건 이야기 하지 않으셨구요.

1. 앞으로 1주일간 처방받은 항생제를 다 복용하고 나면 추가로 소변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나요?

2. 궤양이나 고름, 반점 등 특별한 증상은 없는데 의사선생님께서 혼자 말씀하신 매독이라는 단어가 너무 거슬립니다. 추가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


answer Re : 성병 추가검사 혹은 재검사 받아봐야 할까요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2주 전부터 배뇨시 작열감, 소양감이 생겨 1주전에 병원에서 소변검사를 하였고, 결과가 나오기 전 1주일간 항생제를 다 먹고나면 검사결과를 보러 오라고 하여 어제 검사결과를 확인했군요.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즈마가 발견되었고 의사선생님께서 증상은 어떠냐고 물으셔서 소양감은 사라진 것 같다고 말하자 1주일 치 항생제를 더 처방해주고 추가 검사는 하지 않는다고 말씀했군요.

1주일간 처방받은 항생제를 다 복용하고 나서 다시 내원하셔서 담당 원장님과 추가 검사 등에 대한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