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갱년기 증상인가요?
현 만 42세 여성 가정주부인데요, 둘째아이 출산후 만성피로, 일자목으로 인한 만성 어깨 뭉침있습니다. 최근 5년 사이에 관절통이 느껴지고 처음엔 무릎에 열감이 있고 불편 특히 아침 기상후에 증상을 느껴 병원에서 검사 후 별다른 얘기없이 소염진통제 복용하라는 소리만 들었습니다.. 또 다른 증상은 몇년새 음모가 없어지고 심지어 흰색 헤어로 바뀌기 까지... 흰 머리와 얼굴 잡티가 눈에 띄게 최근 보입니다..
작년 겨울엔 피부가 약해져서 목과 얼굴라임 주변으로 가볍고 막이생기다 벗겨지기도 했어요.. 생리 전에는 얼굴과 몸이 가렵기도 하고요 자고 일어나면 팔이 저립니다..

나이에 비해 노화가 너무 빨리 오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여성 호르몬 부족으로도 전신으로 여러 다양한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는지도 궁금합니다..

2년전 혈액검사, 모발검사에도 별다른 소견이 없었습니다.


answer Re : 갱년기 증상인가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갱년기의 대표 5가지 증상
1 생리불순 갱년기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생리불순이다. ...
2 안면홍조 폐경이 되면 난소 기능이 떨어져 여성 호르몬의 일종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든다. ...
3 관절통 및 근육통 에스트로겐은 칼슘을 뼈로 보내 뼈는 단단하게 하는 역할도 한다. ...
4 복부비만 ...
5 정서적 변화라고 합니다
지금증상은 아닌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갱년기 증상인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갱년기 증상으로 전혀 보이지 않으며, 가까운 산부인과 오셔서 에스트라디올 , 비타민 디 레벨 , 간기능 갑상선 기능 검사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