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마지막 생리일이 2/18 이였고 평소 27일 주기로 정확한 편입니다. 2월말 ~ 3월초 중으로 별다른 피임없이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몇 회 가졌었고, 예상대로라면 3/17 생리가 시작됐어야 하지만 시작하지 않아 그 사이 스트레스를 좀 받는 일도 있고 하여 생각보다 내가 좀 힘들어 늦어지나보다 생각하고 기다렸는데 현재까지 생리가 시작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생리전 증후군이 나타났어야 할 시기 즈음엔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던 것 같고 심리탓인지 원래 예정일 쯤 부터 물을 많이 마시지 않았음에도 잦은 빈뇨와 아랫배 통증도 살짝 나타나는 듯 하다 그 이후로 유방 팽창,통증 등 평소 생리전 증상들을 좀 느끼고 있습니다.
19,21일도 동일하게 관계를 가지긴 했는데.. 생리주기가 정확하다가 예정일보다 6일을 넘겼는데 이런 경우가 있나요ㅠㅠ? 지금까지도 아랫배에 적당한 불편감 정도는 있는 느낌이고 가슴통증은 조금 줄었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answer Re :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생리주기가 정확하고 2월말 3월초 사이 피임을 하지 않으셨다면 가장 임신의 가능성이 높을 배란 시기에 피임이 없으셨던 터라 임신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테스트를 해보시고 음성이시면 일주일가량 기다려보셔도 좋겠습니다. 일주일 지나도 생리 없을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