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췌장염 관련 질문드립니다
기저질환 없는 22살 남성입니다. 제가 등쪽이 아플때가 종종 있습니다. 꽤 자주 있는듯한데 심하지는 않고 약한 통증이 있습니다.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 느껴질때도 있고 눌리는듯한 통증이 느껴질때도 있으며 등이 결리는듯한 느깜도 있는데 위치는 그때그때 다릅니다. 통증이 강한게 아니라 약해서 혹시나 만성췌장염같은 병일까 걱정이 많이 됩니다. 체중감소는 딱히 없었고 전에 췌장염을 앓은적도 없습니다. 술은 지금까지 한번도 마시지 않았습니다. 최근 일주일정도 변을 볼때 묽은 변을 보는데 기름이 떠있는듯한 갈색변을 봅니다. 1달전쯤 혈액검사를 했을때 당화혈색소 5.2이고 간수치,콜레스테롤,중성지방,혈압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다음 몇가지 입니다.
1. 제 나이때 췌장염을 걸리는 사람이 많나요?
2. 제가 겪고 있는 증상을 볼때 췌장염의 가능성이 있나요?
3. 만약 검사받아야한다면 일반 동네 내과에서 혈액검사나 ct를 찍는 걸로 확실히 병의 유무를 판별할 수 있나요?
4. 제가 만성췌장염일까봐 걱정되는데 전에 한번도 췌장염을 앓은적이 없어도 본인도 모르는사이에 만성췌장염으로 발전할수도 있나요?
5. 이 질문은 조심스럽게 드립니다만 췌장혈액검사의 비용은 어느정도 되는지 알려주세요.
줄인다고 했는데 여전히 질문이 많네요... 질문이 좀 많지만 이 5가지에 답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선생님들..


answer Re : 췌장염 관련 질문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걱정많이했는데 고맙습니다. 선생님

걱정많이했는데 고맙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췌장염이 발생할 수 있지만 췌장염은 흔히 생기는 질환은 아니며 현재 의심되는 상태는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