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골다공증 주사 후유증
손가락 골절로 인해 정형외과 의원을 방문했다가 원장님권유로 골다공증 주사를 맞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친 손가락 보다 더 극심한 온몸 통증으로 인해 죽을 뻔하게 아파습니다 처음에는 진통제도 듣지 않을만큼 극심한 근육통과 두통ㆍ열감이 계속 되었고 5일이 지난 지금은 통증은 많이 완화되었으나 부분적으로는 아직도 통증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과거에 다쳤던 곳이나 평소에 간헐적으로 통증이 있었던 곳이 많이 아픕니다 주사 맞은 팔도 아직 아픕니다 참고로 골밀도 수치는 -2.8이었고 이미 맞은 주사는 어찌할 수 없다고 해도 무언가 부작용 치료에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은 없을까요? 일상생활이 엉망이 되고 저로인해 다른 가족도 힘들어해서 간절히 빨리 회복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부작용이 심한 주사라는 걸 알았더라면 안 맞았을텐데 후회가 되네요
빨리 회복할 방법이 없을까요? 골절된 손가락도 걱정이고
어깨를 비롯 남아있는 통증들이 고민입니다
한의원에서 환부에 주사를 놓아 치료해주는데 효과가 좋았던 기억이 있어요 골다공증 주사 맞았어도 그런 치료를 받거나 칼슘이나 비타민D 같은 보조제를 먹는 것엔 아무상관이 없겠죠?


answer Re : 골다공증 주사 후유증
2022.03.29
강기원 한의사
강기원 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26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입니다.

정확히 어떤 주사를 맞으셨는지는 모르지만 종종 주사치료 후
심한 면역반응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전신적인 몸살기운, 근육통 등도 발생할 수 있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평소에 안좋았던 부위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러한 통증에 한의원에서는 침, 약침, 부항, 추나 등을 통해
통증조절, 소염, 조직재성 등을 위한 치료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나 자율신경계의 조절을 위한 한약치료도 도움이 될 수 있고요.

너무 걱정 마시고 한의원에서 몸상태에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