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난소의 악성, 수술없이 판별가능한가요?
혈액검사, 초음파, MRI로 악성 양성 여부를 판단 가능한가요?
ca125 는 58값이 나왔습니다만, 임신 10주차라서 정확히 암수치가 있다 없다고는 판별 불가능하답니다

내일 mri 예약이 있습니다. 재차 혈액검사도 예정있구요.

위 3가지 검사로 악성, 양성 판별 가능성은 몇퍼센트인가요?
수술 말고는 악성, 양성 판별 불가능한가요?
mri로 다른 장기로의 전염성까지 판별 가능한가요?

또한 아기가 점점 커지면 수술이 힘들어 진다고 들었는데, 수술시에 가장 적합한 임신주기수가 있나요?
MRI판별 결과에 따라 수술할 경우는 이번달 19일, 임신 12주차 정도에 개복술 추천받았습니다.
개복술시 흉터는 제왕절개 출산시와 비슷하거나 도움이 되나요?

마지막으로 악성으로 의심되는 부분의 크기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나요?
단독일 경우, 혹은 전이도에 따라.. 궁금합니다


answer Re : 난소의 악성, 수술없이 판별가능한가요?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현재 해외 거주중이기 때문에 국내 전문의에게 답변 받는것은 너무나 큰 도움입니다.감사합니다

현재 해외 거주중이기 때문에 국내 전문의에게 답변 받는것은 너무나 큰 도움입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임신중 수술이 적당한 때는 임신 2분기..12주에서 28주 사이가 가장 적당합니다. 아기가 클수록 수술의 시야를 방해하고 조기진통등이 올 수 있는 확률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개복술 흉터는 제왕절개시와 비슷할 것입니다. 악성, 양성의 판별여부는 결국 조직검사를 해야 가장 정확합니다. 초음파나 혈액검사, MRI 검사상으로는 그럴수 있겠구나 하는 수술의 향방을 결정하는 것이지 확실한 조직검사 결과로 진단내리게 됩니다. 난소의 경우 조직검사 자체가 수술을 해서 떼어 내야 하는 상황인지라, 결국 수술적 요법으로 향후 상태를 판단하게 됩니다. 다만 현재 알려주신 CA-125 값은 아주 걱정할 정도로 높지는 않으나, 모양 등도 판단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난소암은 수술시 난소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근처의 임파선, 장막 등도 같이 조직검사를 하게 되어 있고 이 경우 어디까지 퍼지는 가에 따라 병기가 설정이 되며 그에 따른 치료가 결정이 됩니다만...현재 임신중이시기 때문에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 하므로....주치의와 상담이 필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