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 검사
Q1. 20대 후반 고도비만 여자 입니다

소변검사 스틱이 진한 갈색으로 변해서 상태가 매우 나쁘구나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혈당체크기를 구매해서 혼자 해봤습니다.

공복혈당 125
야채와 단백질만 섭취 후(2시간)혈당 225 가 나왔습니다

소변검사를 하고 무서워서 바로 시간이 되는 한 운동을 하고 식단을 시작했습니다. 하루만에 소변검사는 정상으로 색변화가 없으나 혈당은 탄수화물을 먹지않은 것치고 매우 높은 편인것 같긴한데 이런식으로 좀 더 해보고 병원에 가도 될까요?

Q2. 동네 내과 병원에 당뇨검사 문의를 드렸는데 당화혈검사는 따로 요청을 해야만 시행한다고 하더라구요. 당화혈은 하고싶다고 말씀드렸는데 경구당부하검사도 같이 말씀드렸어야하는건지 싶어서요.... 상태가 심각하거나 확인이 추가로 필요하면 의사선생님이 알아서 추후에 권해주시는건가요?

일단 동네에 있는 내과병원에 가볼 생각인데 경구당부하검사는 종합병원으로 가야하는건가요?


answer Re : 당뇨 검사
박민규
박민규 전문의 베스트마디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박민규입니다.
당뇨는 진단 시점에서는 벌써 당뇨 합병증이 진행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식습관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큰 병원에서 검사 받아 보실 것을 추천 드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 검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치 않습니다. 당뇨 검사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가까운 동네의원에 가시면 가능 하며 당화혈색소 검사 한가지만 우선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