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거 같아 몸이 불안해져요
3월달부터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고 불면증이 오고 자면서 철렁한 느낌도 있어, 부천 세종병원 심장내과에서 검진을 다 받았습니다. 심전도에서는 일반 사람보다 조금 빨리 뛴다고 해서 추가 검진을 실시했는데요. 결과는 정상이었습니다. 심혈관질환은 아니래요

근데 문제는 여전히 상태는 좋지 않았다는데 있습니다. 여전히 자면서 심장이 3번 철렁거리며 잠을 깨서 이번에는 신경과를 찾았습니다. 처음에는 신경안정제와 수면유도제(현재는 수면유도제만 복용)를 먹었고, 철렁거리는 것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제 여기까지가 제 상황들이었고요. 문제는 야외 활동을 한다던가, 컴퓨터 작업을 한다던가, 잠자려고 누워있는 시간 동안 심장 소리가 계속 귀에 울리면서 불안감을 증폭 시킵니다.(맥박은 1분 동안 재 봤는데 정상입니다)

특히 어제 놀러 갔다 오면서 좀 피곤했는데 그렇게 돌아오는 길에 심장이 불규칙하게 빠르게 뛰었습니다. 다행히 집에 오니 안정은 됐고요(그래도 여전히 심장소리가 귀에 들리게 크게 뜁니다). 근데 심장이 그렇게 뛰는 것 때문에 거슬리고 신경도 곤두서며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때가 부지기수입니다. 아까 걸으려고 나섰는데 서늘한 바람 때문에 추워서 왼쪽 가슴쪽에 불편한 느낌도 들었고요. 그냥 일상생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냥 계속 지켜봐야할까요? 아니면 가까운 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을까요? 그리고 어떤 병원으로 가야될까요?(내과인가요?) 근데 진료를 받는다 해도 약을 받을 수는 있나요?(세종병원에서는 심혈관 문제는 없다고 약을 안 줬었거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ㅜ


answer Re :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거 같아 몸이 불안해져요
고용욱
고용욱 전문의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고용욱입니다.

적어주신 글로 봐서는 불안감, 초조, 증상들로 인해 심장소리가 증폭되어 들리는 듯 합니다. 다만 이런경우
병원에 내원하여 정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심전도 검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검사진행 자체도 쉬운편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한번 순환기 내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거 같아 몸이 불안해져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부천에 살고 계시다면 세종병원에 꾸준히 다니시는 것이 좋을 듯 하며 세종 병원이 거리가 멀다면 집에서 가까운 심장 내과를 이용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