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에서 쇠맛이 나고 흉통이 있어요
20대 여성입니다

약 한두달 전부터 아주 미세하게 쇠맛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땐 그냥 아주 잠깐 거슬리지 않을 정도길래 넘겼어요. 근데 최근에 그게 유독 심해지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흉통도 같이 올때가 있고 또 목어깨가 뻐근하기도 해요 아프면서.. 목이물감도 심하고 지금은 목도 좀 쉰 느낌인데 이게 하루종일 이러진 않고 심했다가 나아지고 가끔은 아예 안 그러고 반복이에요..
다른 건강 문제로 2월 말에 폐씨티 찍었고, 3월 초에 피검사 각각 다른 데서 3번 정도 했고, 그때 몸 피곤 심해서 심장내과 가서 총검사 받은 것 등.. 이 모든 거에서 아무 이상 없고 정상이고 건강하다는 말 들었습니다..
심지어 오늘 이비인후과 가서 식도 내시경 했는데 식도염도 피맛이 느껴질 만큼 심하지 않다고 하십니다..
그러면서 정신적 문제일 수 있다고 (예민한) 식도염 약이랑 자율신경계 약 주셨어요..

혹시 의심할 수 있는 질병이 있나요? 제가 12월쯤 쇠맛 느껴지기 시작했고 2월쯤엔 또 잠잠하더니 최근 몇주 전부터 심해졌습니다
원래 식도염이 있긴 하고 평소에 소화를 잘 못하며 변비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운동을 시작했으며 스트레스에 자주 노출됩니다 . 아니면 건조해서일꺼요? 그렇다기엔 의사쌤이 내시경 보시고 별 말씀 없으셨습니다..
정말 정신적 문제일까요... 그렇지만 검색해봐도 목에서 피맛 나는 게 정신적 문제라고 하시는 분들은 없더라고요. 너무 답답해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목에서 쇠맛이 나고 흉통이 있어요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식도를 내시경으로 검사하지 않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하는 내시경은 후두 내시경으로 후두와 성대까지만 관찰하는 것이고 식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내과에 가셔서 위 내시경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내과에 가셔서 위 내시경검사로 식도와 위에 대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식도를 보고 괜찮다고 말했다는 것은
다시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