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박동성두통 등의 두통과 경부근육당김 어지럼증 산만함을 포함한 두통
갑자기 머리 여러부위에 박동성 두통과 어지럼증이 생긴것부터 시작해서 후두부 둔통 ,경부와 등 어께 턱 근육 뭉침, 정신없이 산만한 증상이 발생하여 일반ct, 뇌혈관 초음파 검사를 했습니다.
ct는 증상이 나타나고 얼마 되지않았을때 검사하였고 뇌종양, 뇌출혈 없는것으로 나왔습니다.

뇌혈관 초음파 검사는 두통이 어느정도 날카로워졌을때 진행하였는데 일부에서 박동그래프가 뇌압이 높아질때 보이는 것과 비슷하지만 심장 기저질환(비후성심근증, 부정맥)으로 인해 그럴 수도 있어, 원인이라고 확정지을 수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후 통증과 기타 증상들이 호전되지않아 혈관확장제를 처방받아 하루 복용하였고 두통양상의 변화는 느껴지지만 박동성을 포함한 두통들이 사라지진 않았습니다.


두통이 개선되지않는데 혈관확장제를 추가로 복용 해야될까요?

혈관확장제를 복용하면서 두통이 해결된다면 뇌동맥류나 뇌출혈등의 원인은 확실히 아니라고 생각할 수있을까요?

두통이 해결되지 않는경우나 다른이유로 뇌혈관ct나 경동맥초음파를 추가로 해보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박동성두통 등의 두통과 경부근육당김 어지럼증 산만함을 포함한 두통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확히 어떠한 CT검사를 받으시고 어떤 결과인지 몰라 정확한 답을 드리기 어려우나, 혈관이 좁아진게 아니라면 혈관확장제를 드신다고 증상이 호전되지는 않을듯합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복용하는 약제를 변경한다거나 추가하는 방법을 찾아야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