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릎이 무거워요 ㅠ
왼쪽무릎에 연골판손상 판정후 아파서 오른쪽에만 힘을 주다보니 오른쪽도 오금과 오금에서 2~3센티 정도 윗쪽으로 욱신거리더니 무거운 증상이 시작됬어요.
정형외과에서 힘줄염증이라고 했고 통증의학과에서 초음파검사후 인대가 약하다고 주사를 맞았는데 나아지질 않아서 허리도 치료했는데 그대로에요 ㅠㅠ

아침엔 가볍고 멀쩡하다가 조금만 걷거나 서있으면 바로 무릎이 무겁고 구부릴때 뻣뻣하구요. 무릎위쪽을 만져보면 감각이 둔한느낌이 들고 아주 가끔 종아리쪽으로 시린느낌도 들어요,통증은 은근한 통증이 무릎 안쪽으로 있기도 하구요. 앉거나 누워서 쉬면 점점 나아지면서 밤되면 거의 괜찮고 아침엔 아예 불편함이 없어요. 그게 매일반복입니다. 통증보다 무거운 느낌이 너무 힘들고 신경쓰여요.가끔 근육이 툭툭 튀기도 해요

오른쪽만 증상이 있구요 딱히 핏줄이 튀어나오거나 다리가 붓지는 않고 무릎만 무거운데 제가 하지정맥류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통증의학과에서 초음파를 봤는데 그걸로는 혈관은 안나오는지요, 당장 외과를 가보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무릎이 무거워요 ㅠ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증상만으로는 하지정맥류 가능성 보다는 과사용에 의한 통증일듯합니다. 무릎보호대 등을 쓰며 재활의학과 진료를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무릎이 무거워요 ㅠ
박상언
박상언 전문의 연세바른병원 하이닥 스코어: 9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상언입니다.

현재 좌측 무릎은 수술등을 하신 상태인가요? 아니면 수술을 기다리고 있는 건지요
우측 무릎에 말씀하신 불편감은 좌측을 사용하지 못해서 생기는 일시적인 증상으로 보입니다.
엠알아이 등을 촬영하고 실제로 좌측 무릎 연골판이 수술할 정도의 파열된 상태라면, 환자분 나이에서는 꼭 연골판에 대한 치료를 먼저 받고, 양측 무릎을 잘 사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