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상포진 후
안녕 하십니까. 67세 남성 입니다 지난달 초순 에 왼쪽눈 언저리 와 이미 에 대상 포진(부분부분) 이 생겨 병원 에서 4번 의 주사 액 삽입 과 약물 치료 중 이제는 포진 부위 에 딱지 도 떨어지고 했습니다. 그런데 상처 부위 에 피부 함몰 이 생겨 피부 재생 이 기다려 지는 군요 눈썹 중간 부위 는 눈썹 중간 는 눈썹 이 빠져 외관상 보기 가 흉합니다 재상 가능 할까요?


answer Re : 대상포진 후
남상호
남상호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아직 모든 게 끝난 것이 아닙니다.
모든 상처에다 재생테이프(약국에서도 구매 가능)를 붙이세요.
괴사성 가피(검은 딱지)가 있는 자리에도 테이프를 붙여서 딱지가 부드러워지게 만들고 나중에 딱지가 떨어지면 계속 재생테이프를 붙이세요.

테이프를 자주 탈부착시키는 것도 상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붙어있기만 하다면 4-5일 단위로 교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 검은 딱지가 2주가 지나도 떨어지지 않는다면 경우에 따라 인위적으로 제거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반드시 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피부과 전문 병원에 내원하여 상처 케어에 대한 가이드를 받아가면서 케어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향후 3주 전후로 상처케어를 해서 최대한 더 아물린 뒤 저절로는 살이 더 이상 차오르지 않는 단계가 되면 살이 차오르도록 자극하는 장비로 자극을 해주고 6개월이 넘었는데 아직 패인 자리가 있다면 그 단계에서 치료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