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드려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몇가지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1. 제가 결절로 추적검사를 하고 있는데요 변화가 없어 1년뒤 오라고 하시며 그래도 그전에라도 문제가 있거나 이상이있거나 하면 내원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그문제가 보통 무얼말하는건가요?
자가검진등을 해보다 이상을 느끼거나 가슴에 통증이 있거나 그런걸 말하는건가요?

2. 제가 함몰유두에요. 어릴때부터 그랬고 출산후 조금 나오긴 했지만 유두에 힘이 없고 누우면 들어가고 그래요.
유방 자가검진할때 갑자기 가슴이 들어가거나 그러는거 체크하라는 말도 있던데요. 저는 원래 함몰유두니 그부분은 상관없는가죠? 그리고 함몰유두가 미용적인 부분이나 혹은 수유가 잘안될까봐 수술하는거 같던데 그게 아니면 그냥 두고 살아도 문제는 안되는지요?

3. 저는 30초반에 건강검진에서 결절이 발견되어 그후 쭉 추적관찰하고 있는데 몇개 있다고 알고있거든요(결과지떼어보면 양성결절로 나와있더라구요)
근데 크기가 크지않거나 변화가 없으면 제거 안하고 그냥 두고 살아도 된다고 들았어요. 그러면 저절로 없어지거나 하진 않을까요? 폐경이후 호르몬이 줄면 없어지거나 하기도 하나요?

5. 유제품이 결절을 생기게하거나 결절을 키우거나 할수도 있나요? 유제품 아니더라도 결절을 생기게하거나 키우거나 하는게 있나요? 있다면 조심하고 싶어서요.

그럼 답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질문드려요
2022.05.03
권수범 전문의
권수범 전문의 아름다운향기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9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권수범입니다.

1. 통증이나 만져지는 혹이 있으면 오라는 것으로 생각되나 궁금하면 진료받으신 병원에 물어보세요.
2. 함몰유두는 나중에 유두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나 젊은 때는 지켜볼 수 있습니다.
3. 작은 결절은 없어지기도 하지만 정기적으로 추적관찰이 필요합니다.
5. 결절이 발생하는 원인은 복합적이기 때문에 한가지 이유로 생기기는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