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결과지 해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결과지 사진 첨부하였는데 해석부탁드려요. 번역기돌려보면 영어뜻은 대충 알겠는데 그게 의미하는게 궁금합니다.
1번에 circumscribed mass 변화없고는 경계가 명확한 혹은 변화가 없고, vascularity 보이지않음은 혈류가 보이지않음. 이렇게 해석되는거 맞나요? 경계가 명확하고 혈류가 보이지 않아야 괜찮은 상태인건거죠?

2번은 무슨뜻인지요? 그리고 calcification 보이지않음은 석회화가 보이지않음 같은데 석회화도 보이지않아야 괜찮은 상태인거죠?

3번 glandular로 시작되는 문장은 인터넷찾아봐도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무슨뜻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6개월후 팔로우업하라고 영어로 나와있는데 담당쌤은 1년후 보자고 하셨거든요. 그래도 되는 상황이니 1년후 보자고 하신거겠죠?

늘 친절히 답변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결과지 해석 부탁드립니다
이영미
이영미 전문의 이영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영미입니다.
기존에 있던 결절이 변화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는 별다른 이상소견이 없습니다.( 나머지 소견들은 판독상 형식적으로 들어가는 문구들이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1년후 검진하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결과지 해석 부탁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21년 12월과 비교하여 커지거나 추가적으로 생긴 것들은 없으며, 비정상적으로 늘어나거나 석회화 역시 없다 되어있습니다. 6개월 정도만에 검사를 받으셨으니 1년뒤 검사 하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