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방 조직검사 마커
동네 여성의원에서 유방 촬영과 검사 결과 유방에 혹이 있고 미세석회가 확인되어 조직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의사분 말로는 암인것 같다고 조직검사를 꼭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참고로 전 27세 입니다.)
혹이 4개 다 조직검사 한다고 하셧지만 결국 미세석회 근처 혹 하나를 조직검사 한다고 하였습니다.

조직검사 결과 떼어넨 조직에서 미세석회가 확인되었다고 하였는데, 검사 후 마커를 삽입했다고 추가 비용을 받더라구요 (약 15만원),
이전에 마커에 대한 비용 설명은 아예 없었습니다.

다음날 유방촬영으로 마커를 확인해보니 미세석회가 없는 엉뚱한 곳에 마커가 삽입되어있었습니다.
의사분 말로는 '마커만 잘못 들어간 것 같다고 하고, 조직검사는 제대로 미세석회가 나왔다.' 라고 말씀하시긴 했습니다.
그러나 저로써는 조직을 다른데를 뗀건지, 마커가 잘못 들어간건지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조직검사 결과 양성이라고 하며 추가 검사를 요구해서 진료의뢰서 요청하고 병원은 옮길 예정입니다.

마커 비용을 미리 말하지 않고 실제 마커도 잘못 삽입되어 이미 비용은 지불했지만 환불 받고 싶습니다.
총 검사비도 이것저것 해서 70만원 정도 나왔구요...
이 경우 제가 마커에 대한 비용 환불을 요청할 수 있을까요??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유방 조직검사 마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많이 답답하신 마음은 이해가 가지만, 현재 정보만으로 객관적인 상태 파악이 안 되기에, 우선 타병원에서 상담받아본 뒤 잘못된 마커 삽입인지부터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