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밑 광대를 세게 맞은 후 안구함몰의심입니다
3월초에 헬스장에서 야구방망이모양 덤벨?아령을 왼쪽 눈밑 광데에 세게 떨어뜨리며 맞았어요 그뒤로 통증은 약 한달정도 지속됐구요! 마스크 쓰고있는 상태에서 광대에 마스크가 닿이있을때 아픈정도는 2~3주였던것 같아요 그뒤론 건드릴때만 아팠어요! 지금은 두달정도 지나서 통증은 거의 없는데 왼쪽눈이 그전에 비해 많이 작아졌어요ㅠㅜㅠ 확실히 오른쪽에비해 작아져서 짝눈처럼 티가 나네요.. 양쪽 눈밑을 만져보면 왼쪽이 오른쪽에 비해 뼈가 안으로 들어가있어서 이전에 비해 가죽이탄력없고 상대적으로 흐물한 느낌이구요 왼쪽 눈밑광대쪽에 전에 없던 주름이 생겼어요 오른쪽은 팽팽해요!! 그리고 웃을때 오른쪽은 광대 코옆부분이 볼록 튀어나오는데 왼쪽은 거의 평평해졌어요ㅠㅠㅜㅜ 이거 함몰 맞죠..ㅠㅜㅠ 복시는 원래 있었어서 잘모르겠지만 눈 초점은 요즘 살짝 잘 안맞아요 근데 일상생활에 큰 지장없어요! 함몰정도가 미세한 정도 인것 같긴한데
제가 제일 신경쓰이는건 외적으로 왼쪽눈이 작아졌다는것과 웃을때 광대크기가 짝짝이가 됐다는거예요 안그래도 작은눈이 더 작아졌는데 그전에는 눈이 작아도 눈모양이 맘에들었거든요.. 근데 왼쪽 눈밑이 꺼지면서 모양도 살짝 바뀌어서 슬프네요..
안와골절인지 광대안쪽이 함몰된건지능 모르겠지만
안와골절수술이던가 광대함몰수술 등이 있던데 꽤 큰수술이더라구요 부작용과 과정 생각하면 득보다 실이더 많을까요..? 이대로 받아들이고 사는게 더 나을까요..?


answer Re : 눈밑 광대를 세게 맞은 후 안구함몰의심입니다
최민규
최민규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8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우선 정말 안와골절 또는 얼굴 광대뼈 골절인지 확인을 위해 얼굴 또는 안와 CT를 찍어보는게 좋겠습니다.
2달가까에 지나서 골절이 있었다고 해도 유합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있으나 안구함몰을 일으킬만한 골절이었는지 확인을 하고 추가적인 함몰 가능성이 있는지 평가가 필요합니다.
CT검사가 가능한 성형안과 진료가 가능한 안과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밑 광대를 세게 맞은 후 안구함몰의심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지속적으로 걱정을 하며 생활하시는 것보다는 최소한 CT 등의 검사를 통해 실제 함몰 여부를 파악하고나서 성형외과 진료를 받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