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양손과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고 앞이 3초정도 안보입니다.
중학교때부터 많이 누워있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잠을 10시간이상 많이 잤어요. 그래서 누워서 전화 받으러 갈때마다 몸이 뷰들뷰들 떨리고 앞이 안보이고 어느새 쓰러져있더라구요. 그순간은 10초도 안되는 것같고 샤워할때도 그럴때가 있었어요. 커서는 가끔 그랬어요. 제가 수면시간이 많을때나 여름 더울때 증상이 잦아졌어요. 근데 이 증상이 다시 시작됏어요 . 병원에서 뇌도 찍고 뇌파검사 신경검사 모든 검사 다 했는데 나쁜 뇌파가 살짝 있지만 뇌전증 정도는 아니라고 말씀해주셨어요? 2,30대 여성이 많이 걸리는것 같은데 혹시 미주신경성실신인가요? 이게 검사하기도 어려운게 증상에 가깝다고 해서요


answer Re : 양손과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고 앞이 3초정도 안보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아무래도 많이 걱정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듯합니다만, 그렇기에 더더욱 인터넷상으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울듯합니다. 뇌파검사가 되는 병원이었다면 미주신경성실신 여부 확인은 가능할듯하며, 필요하다면 정신과 진료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어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