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등학생이 심장병관련 질문 드립니다.
먼저 저는 120키로에 육박하는 고등학생입니다.

제가 누워있을 때 숨이 가끔씩 찬다는 느낌이 들고, 가슴이 살짝 답답(?)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운동할 땐 모르겠습니다.
최근에 협심증 가족력도 생겨서 불안이 급격하게 심해져이런 증세가 나타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공부할 땐 이런 느낌이 전혀 없었고 가끔 숨이 차는 것(?)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족력이 생긴 후 불안감 때문인지 뭔가 의식하게 되네요.

그래서 제가 운동 및 식단 관리를 시작했는데 2~3시간 정도의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해 이 상태를 완화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여기에 질문하기 전에 인턴 한 분과 정신과의사 한 분께
질문 했었는데
일단 살빼고 식단관리하는게 최 우선이고, 살빼면 어려서 증세도 없어질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혹시 다른 의견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심장병으로 돌아가시는 비중이 엄청 큰데
건강 및 식단 관리를 꾸준히 하면 안 그럴 수 있나요?ㅠㅠ
그리고 저희 부모님께서도 비록 협심증에 걸리셨긴 하셨지만 앞으로 꾸준히 운동 및 금주, 식단 관리 하면 갑자기 쓰러지시거나 그럴 확률은 없을까요? 진짜 불안하네요. 갑자기 쓰러져서 하늘나라로 간다는 생각하니..


answer Re : 고등학생이 심장병관련 질문 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가족 중 협심증도 목격하며 본인의 체중을 고려하다보니 많이 힘드셨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운동 열심히하고 식단을 관리한다면 좋아질 가능성이 높지만, 이미 혈관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어 증상이 심하다면 내과 진료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