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인후암 편도암 증상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조직검사로 hpv other type 양성 진단을 받았습니다.

의심 관계부터는 1년 9개월 가량 지난 상태이구요

Hpv 검사결과지 파일첨부합니다.

근데 2주 전부터 목이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한달 전에 코로나에 걸린적이 있어서 코로나는 아니구요. 테스트 했을 때 음성이었습니다.

침 삼킬 때 목이 부은것 같은 통증이 있고요 매일매일 2주간 지속되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왼쪽 귀에도 찌릿하는 통증이 옵니다.

Hpv가 편도암을 일으킬수 있다는 걸 보고 편도암 증상을 찾아보니 목 통증, 귀 통증이 있었습니다.

추가로 만져지는 멍울 같은건 없고, 흡연 음주 둘다 안 합니다. 나이는 만 26세이구요. 편도암 가족력은 없습니다. 할아버지는 췌장암으로 돌아가셨습니다

너무 걱정되는데 제가 궁금한 점은 20대에 편도암 발생확률이 있는지와, 2년만에 암 초기로 발전할수 있는건가요?

암은 초기에 진단 받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데 병원에서 괜찮다고 하고 조직검사를 안 하면 암을 알고도 그냥 지나칠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선생님이 보시기에는 기간과, 제 상태를 봤을 때 편도암이나 인후암일 가능성이 어떻게 될까요?

오늘 이비인후과 가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목이 부어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냥 소염제 처방 받고 와서 먹는 중인데 너무 무섭습니다


answer Re : 인후암 편도암 증상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인후암 편도암을 의심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부어있다고 한것으로 보아 편도염 혹은 인후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인후암 편도암 증상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편도암이나 후두암을 의심하려면 우선 내시경 검사상 종물 또는 궤양으로 보이는 병변이 있어야
암으로 의심할수 있습니다. 내시경 검사상 특이소견 없다면 암의 가능성은 적으니 경과 관찰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