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돌 아기 알레르기 체질 및 치료 관련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두돌 여아를 키우고 있습니다.

두돌이 되기 한달전부터 감기에 걸려서 이후 대상포진도 걸리고
온갖 바이러스를 번갈아가며 다 걸리며 (코로나, 파라, 보카, 라이노 등등)
현재 3개월 째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 쪽 감염이 잦은 편이며, 고열이 너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또 감기약(중이염, 콧물, 고열 등의 증상에 의한)을 다 먹기도 전에 후두염이 발생해서 약을 추가로 바꿨습니다.

아기한테 어떤 문제가 있는가 싶어 정밀 피검사와 알레르기 검사를 하였는데
피검사 결과 영양 부분에서도 모두 정상이고, 수치적인 부분에서도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단, 알레르기 검사를 했을때 알레르기 수치가 130 ige 가 나와 아기 치고는 다소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알레르기 체질이라 바이러스에도 노출이 쉽게 되고 감기를 달고 사는 것 같다고 하여
우선 감기약과 함께 알레르기 약 [아스루카세립4mg], [나조넥스나잘스프레이] 을 한달치를 처방 받았습니다.

이번에 다른 알레르기 전문 병원에도 진료를 해보니 [이스미젠]을 복용해보자고 하여 처방 받았습니다.

이게 정말 알레르기 체질이라서 아기가 바이러스에 자주 걸리는건지..
아니면 또다른 문제가 있는건지 대학병원 등에 가서 다른 검사를 해봐야할지 궁금합니다.

알레르기 체질이 맞아서 그런거라면 [아스루카세립]으로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을지
아니면 [이스미젠]을 복용해야할지, 또 [이스미젠]은 두돌 아기가 먹어도 될지 부작용은 없을지 등이 궁금합니다.

혹은 아예 다른 치료 요법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기가 여태까지 한번도 밤에 잠을 안깨고 잔적이 없이 늘 중간에 울고 깨는데 이것도 이유일까도 궁금하네요..

3달 내내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는 아이를 보니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ㅠㅠ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두돌 아기 알레르기 체질 및 치료 관련 문의 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알레르기 체질이라 바이러스에 자주 걸린다? 는 내용은 전혀 관련이 없을듯합니다. 면역력이 약할 수는 있으며 많이 걱정되실테니 대학병원 소아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두돌 아기 알레르기 체질 및 치료 관련 문의 드립니다.
이호민
이호민 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3개월가량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은 항생제 내성이 생길수도 있어서 꼭 필요시에만 항생제를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Ig E가 높은것은 물론 알레르기 성질은 있는 것이지만 성장하는 과정에서 변할수도 있고 이것만으로 알레르기가 심각하다고 판단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와 바이러스 면역력과는 상관관계가 떨어져 보입니다. 알레르기가 심하다면 알레르기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피료 보다는 알레르기 항원으로 부터 회피하는 방법으로 치료 방법을 시도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