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움주로 인한 두통 후 기억력,사고력등 인지기능 저하
경증 경직형 우측 편마비를 갖고 있는 21살 남성입니다.

또 맥주를 반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고 온몸이 가려울 정도로
알콜에 굉장히 예민한 사람이기도 한데요..

지난 5월6일 저녁쯤에 맥주 반캔 정도를 마신뒤 몇분 지나지 않아 갑작스레 왼쪽 머리에 두통이 생긴 뒤
지금까지도 머리가 텅 빈 것처럼 멍하고 기억력,사고력등 인지능력이 떨어진 것처럼 느껴집니다.
책을 읽어도 평소에 비해서 글이 굉장히 안읽히고,어휘력, 집중력도 떨어지고 머릿속이 하얘진 것 처럼 지능이 떨어진 느낌입니다.
또 감기몸살이 걸린 것처럼 오한이 들고 몸에 열감이 있습니다. 위 증상들 때문인지도 잠을 자다가 중간에 자주 깨는 불면증까지 생겼습니다.

작년 1월쯤에도 술을 마신 뒤 이와 비슷한 증상들이 발생해서 한동안 스트레스도 심하게 받고 정상 컨디션까지 돌아오는데 거의 반년이 넘게 결려서 굉장히 고생했었는데,
이번에도 이런 증상이 생기니 굉장히 두렵습니다.

두통은 술을 마신 다음날 자고 일어나니 사라졌고, 머리멍함,인지능력 저하,발열 증상은 일주일이 지난 현재까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뇌성마비를 앓고 있는지라 제 뇌가 다른 사람들의 뇌보다는 비정상적이란걸 알기에 술을 마신뒤 두통이 생기며 뇌 손상이나 뇌혈관에 문제가 생긴건 아닌지 너무 걱정스럽습니다.

원인이 무엇인지 대충이나마 알고싶은데 지금 상황상 병원에 가기 힘든 상황이라 질문드려봅니다..


answer Re : 움주로 인한 두통 후 기억력,사고력등 인지기능 저하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남들보다 음주에 취약하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무엇이라 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이런 경우라면 음주를 피하시는게 가장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