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대 초반 건강상태 질문(급격한 체중감소, 상복부 통증, 빌리루빈 수치 높음)
제가 특별한 일이 없었는데 1년 사이 체중이 10kg이 빠지고(키 175cm에 73kg->63kg 집을 떠나면서 먹는 양이 꽤 줄어들기는 했습니다 야식도 거의 안먹고요 집에 있을때는 군것질도 자주 했는데 군것질도 줄어들었어요) 배 윗쪽이 지속적인 통증이 있습니다(심하지는 않고요 3월달부터 계속 그랬는데 계속 그러네요), 빌리루빈 수치가 정상치보다 약간 높습니다(정상이 1.3이라는데 저는 1.5입니다) 또 몸이 피곤합니다. 몸이 상당히 피곤하고 무기력했는데 지금까지 계속되네요(근데 이거는 고등학교때부터 있었던 증상이고 약간 애매합니다.) 복부 초음파 검사와 위내시경 검사를 해봤는데 위내시경에는 약간의 위염이 있고 초음파는 정상이 나왔는데요 의사선생님은 일단 걱정하지 말라고 하시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위 증상들이 췌장암이랑 겹쳐서 걱정이네요, 체중이 너무 많이 줄어든지라 불안해요(체중 감소(키 175cm에 73kg->63kg)가 제가 불안한 가장 큰 이유에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너무 비정상적으로 줄어들었어요) 제가 예민한 성격인데 단순한 스트레스성 위염인지 아니면 큰 병이 있는건지 걱정되요 체중이 너무 심하게 줄어든지라... 그렇다고 큰 병원에 가서 ct촬영하기에는 부담이 많이 되요(비용, 방사선 피폭, 시간) 혹시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요??


answer Re : 20대 초반 건강상태 질문(급격한 체중감소, 상복부 통증, 빌리루빈 수치 높음)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1.5 정도의 빌리루빈 수치는 금식 등에 의해서도 올라갈 수 있어 당장 걱정하실 상황은 아닌듯하며, 식사량이 줄었다면 우선 예전처럼 드셔보시며 체중이 늘어나는지 볼 수도 있을듯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 걱정된다면 비용 신경 없이 검사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