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자같은 체형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21살 남성입니다.
저는 현재 19살에 겪은 체형 변화로 인해 고민이 있습니다.
당시 겪은 체형 변화로 인해 골반이 엄청나게 커졌었습니다. 기존에 입던 바지나 속옷이 맞지않아 통증을 느낀 적이 있을정도로 급격한 변화가 있었고 현재는 더이상 커지지는 않지만 여자같은 호리병모양의 체형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골반이 커짐과 동시에 여유증 증상을 겪었습니다. 여유증같은 경우는 튀어나온 정도가 크게 눈에 띄는 편은 아니지만 가슴이 눌리거나 부딫혔을 때 통증이 조금씩 있어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골반이 커지고 여유증이 생겼다고 일상생활을 못하는건 아니지만 위 증상을 겪은 후 주변에서 여자같다는 말도 종종 들어서 신경쓰이는데 군 입대를 앞둔 상태이다보니 조금씩 걱정이 되어 몇가지 질문을 남깁니다.

1. 2차 성징이 거의 끝난 고등학교 3학년 시절에 위와 같은 급격한 체형 변화 및 여유증 증상을 겪었는데, 해당 증상들이 건강 이상 신호일 가능성이 있나요? (체형 변화가 엄청나게 빨랐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변화가 6개월 이내에 나타난 것 같습니다.)

2. 해당 증상들이 건강 이상 신호라면 어떠한 진료 과목을 통해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횡설수설이라 서론이 길었지만 제 걱정이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에 최대한 나열해서 적어보았습니다 ㅠㅠ


answer Re : 여자같은 체형이 고민입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본인 생각하시기에 체형이 많이 변했고 주변에서도 인지할 수 있을 정도라면 호르몬에 대한 평가등이 필요할 수 있어 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