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곤지름으로 판단되어 조직검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갑자기 발생한 곤지름으로 여러 고민을 하고있는 남성입니다.

현재 귀두 시작 부분이 곤지름 발생으로 판단되어 제거 후 조직검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약 2년을 교제하고 있는 여자친구 외 관계가 전혀 없었는데 어떤 이유로 발생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에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1. 여자친구는 몇년 전 가다실 4가 접종을 완료하였는데 접종자가 절 감염시킬 수 있는건가요?

2. 여자친구의 경우 이번에 자궁경부암 정기검사를 하였는데 바이러스는 보이지 않지만 의심이 되는 부분이 생겨 의사선생님이 조직검사를 권했다고 합니다.예방 접종자인데 이게 가능한 일인지요.

3. 이번에 병원에서 곤지름 치료 후 조직검사 한다고 하였는데 치료 및 검사 비용이 14만원 가량 나왔습니다. 좁쌀만한 곤지름 두개 제거하고 조직검사 14만원은 다른 사람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심한 것 같아 정상적인 가격이 맞는것인지...

이상입니다.

여자친구를 제가 감염시킨 것 같아 죄책감이 너무 들고 힘든데.. 여자친구는 접종자여서 제 바람을 의심하고 있구요..

답변 부탁드립니다...ㅜㅜ


answer Re : 곤지름으로 판단되어 조직검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2.05.23
배범철 전문의
배범철 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32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HPV 같은 사마귀바이러스는 성접촉이 아니라도 간접 접촉으로도 전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정확한건 경로가 어떻게 된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우선 치료잘하고 검사결과 기다리는게 중요 하며 재발 할때마다 바로 제거 해주는게 좋습니다.
접종자라도 9가지 바이러스 이외의 바이러스라면 사마ㅣ귀로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곤지름 제거및 조직검사비용은 제가 답변할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