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연속적인 조기수축 증상 질문
3개월 전, 간혹 심장이 쿵 하고 내려앉는 느낌에 공황장애로 추측되는 '진짜 죽을거 같다' 라는 공포심에 비타민c, 오메가3, 홍경천, 마늘을 섭취하며 좋아하는 커피를 끊으며 24시간 홀터, 심장 초음파, 운동할 때 맥박 체크 등의 검사를 하였습니다.
물론 당시엔 1%미만의 조기수축으로 걱정 말라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안심하며 이후 오늘까지 3개월동안 조기수축과 친구처럼 지내왔습니다. 안심되다보니 자연스레 비타민과 오메가의 복용도 점점 줄어들었고, 커피도 하루 일반 종이컵의 반정도 되는 양을 마시며 생활하던 중
당일 샤워하려고 물을 트는 순간 연속 8번 정도의 쿵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후 빠르게 맥을 짚었더니 한번 뛰고 안뛰고를 반복하였고, 심정지가 오나 싶을 정도로 놀라며 급긴장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놀란 뒤 5분동안 30번 이상의 조기수축을 느꼈습니다. 진료를 다시 받는 것이 정확한 것은 알지만 검사했던 병원은 최소 2달을 기다려야 하다보니 고민이 생깁니다.
다시 재진료를 받아야하는지, 받는다면 어떤 진료를 받아야하는지, 제가 많이 안좋은 상황인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answer Re : 연속적인 조기수축 증상 질문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조기수축만 있고 부정맥이 없는 경우라면 굳이 치료까지 필요하지 않거나 위험한 경우는 드뭅니다. 현재로서는 생활습관 교정만 잘 하셔도 될듯합니다만, 많이 불안하시면 순환기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