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변 문의드립니다(사진혐)
예전에 질문드리고 답변 받았는데요 여러가지 궁굼해서 다시 문의드립니다
질문기준은 혈변본 당일 과 2주후 위내시경, 대장내시경으로 문의드리겠습니다
(혈변본 당일 혈변사진도 같이 올렸습니다,,다니던 병원은 옆에 간호선생님이 있어서 못 물어 보겠어요.)

제가 혈변을 봐서요 너무 겁이 나서 2주후에 위내시경, 대장 내시경 했는데요
검사 결과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둘다 너무 깨끗하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당시 제 혈변은 사진으로 올려놓을께요 , 협짤 죄송합니다
이 혈변으로 2주후 검사하게 되었으며 검사결과는 위장내시경, 대장내시경이 깨끗하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혈변은 사진 참고 해주세요

Q1.(사진 보시면 약간 검은피라고 생각했는데 저도 잘 구별이 안되요) 사진상 빨간피일까요 검은피일까요?

Q2.위암,소장암 , 대장암이 않닌경우도
치질, 치핵, 치루 ,항문질환으로 피가 약간 검은 혈변이나 검은 피을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Q3,혈변 증상으로 인하여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검사해서 이상 소견 없으며
추후 혈변은 보지 않는다면 일단 현대의학 기준으로 죽을병은
없다고 봐도 무방 한지 궁금합니다? (죽을병만 아니면 딱히 걱정은 안될거 같아요.)

Q4 ,딱히 다른증상은 전혀 없는데여
혈변으로 인해서 위장, 대장 내시경 해서 깨끗하다고 판정 받았는데 추가로 복부 초음파 해야되나요?
담당의사선생님의 권유는 없었습니다 , 추후 혈변도 보지 않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소중한 시간 뺏았아서 죄송한데요
실례가 안된다면 Q1,Q2,Q3 Q4.구분해서 답변 주시면 진짜 정말 감사할거 같습니다


answer Re : 혈변 문의드립니다(사진혐)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1. 검은색 변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치질과 같은 질환에서 볼 수 있는 혈변으로 생각됩니다.

2.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사진은 검은색은 아니구요. 검은색 변은 짜장면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일반적으로는 그렇습니다. 다만 의학이란 것이 100%는 없기에 잘 관찰하고 치질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복부 초음파는 그다지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정기적인 건강검진 차원에서 초음파를 해보는 것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