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모낭염&염증주사 관련 질문입니다.
4달 전부터 얼굴에 짜기 힘든 트러블들이 많이 올라와서 저는 여드름인줄 알고 있었고 지금까지 간 피부과들에서는 여드름이라고 들었는데 오늘 염증주사 맞으러 갔다가 우연히 얼굴 검사를 받았는데 모낭염이라고 하시네요.
제가 궁금한 것은 네 가지입니다.
1. 코 바로 옆쪽 볼에는 제 눈으로 볼 때 털이 없는 것 같은데(오늘 염증주사 맞은 곳입니다.), 이런 곳에 나는 것도 여드름이 아니라 모낭염일 수 있나요?
2. 지금까지 염증주사 맞으면 금방 호전되는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맞은 지 30분 정도만 지났지만 가라앉는 느낌보다는 오히려 더 커지고 더 단단해진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문제가 생긴 건지 여쭙고 싶습니다.
3. 모낭염 치료에 기존에 여드름용으로 처방받은 바이독시정이랑 아크닌액(물파스같이 생겼습니다) 둘다 항생제로 알고 있는데, 계속 써도 되나요?
4.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의사분은 레이저 제모 안하면 계속 날 것이니 제모하라고 하시던데, 제모 말고는 근본적 치료법이 없을까요? 제모가 100만원이나 하는 줄은 몰랐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모낭염&염증주사 관련 질문입니다.
2022.05.23
한재병 전문의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하이닥 스코어:141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털이 없다하더라도 모낭은 존재할 수 있기에 모낭염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현재 드시던 바이독시정과 아크린액 사용은 가능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