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켈로이드일까요? 재발일까요ㅠ?? 치루수술 후 5개월 경과입니다.
안녕하세요.
종종 글을 남겼었는데 그동안 별탈없이 잘 회복하여
조마조마하던 시간들도 어느덧 잊어가던 중 이었습니다.
최근 변이 좀 단단해지고 횟수가 줄어 이틀걸러 보기도하고하여 수술부위를 들여다볼 일이 없었는데 그만큼 이제 더이상 통증도 전혀없고 가끔 찌르는듯한 혹은 가렵거나 따가운 느낌조차 없어 그저 무관심 하던중..
오늘 무심코 샤워하고 손거울로보고 깜짝 놀랐네요ㅠ

첨부한 사진처럼 붉게 부어있어서..
눌러도보고, 살짝 짜보기도했는데 통증이나 열감은 전혀! 없습니다. (좀 통증에 예민한 편이라 둔감해서 모르진 않을 듯 합니다.)

이전에 따가움이 생겨 항문외과에 찾았을때 켈로이드라고 말씀해주신적이 있긴하나 이정도로 부은상태는 아니었거든요ㅠ..

켈로이드체질이기는 합니다.
아이 제왕절개때도 많이 부어오르고 따갑고하기는 했거든요ㅜㅜ 지금은 나아졌지만요.

치루수술부위가 완치판정후 5개월만에 열감이나 통증없이도 재발일 수도 있을까요...?

제발 재발만 아니면 좋겠네요ㅠ....


answer Re : 켈로이드일까요? 재발일까요ㅠ?? 치루수술 후 5개월 경과입니다.
유윤식
유윤식 전문의 더블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늘 이렇게 빠른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ㅜ재력과 행복한 삶 누리세요!!!

늘 이렇게 빠른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ㅜ재력과 행복한 삶 누리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유윤식입니다.
수술 후 흉터로 보여지기 때문에 통증이 없다면 경과를 지켜 보셔도 되겠지만, 주변과는 다르게 약간 붉은 색을 띠고 있어 한번 확인은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만으로는 확실히 구분이 안되기 때문에 수술 받으셨던 병원에 가셔서 직접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켈로이드일까요? 재발일까요ㅠ?? 치루수술 후 5개월 경과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재발 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여지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대장내시경, 직장 항문 초음파 나 MRI , 혈액검사로 감별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