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목 인대 파열 수술
2주 전 3도 염좌로 판정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다친 직후 바로 수술 권유 했는데 이게 맞나요? 찾아보니까 수술은 깁스 좀 하다가 안되면 한다는데 전 최대한 빨리 수술하자는 말만 들어서요. 좀 심각하게 2개가 끊어지고 1개도 거의 끊어졌다하는데 23살이니까 젊잖아요? 그리고 이번에 처음 다친 거고 해서. 수술할거면 빨리 하는 게 나을까요?


answer Re : 발목 인대 파열 수술
2022.05.24
박상언 전문의
박상언 전문의 연세바른병원 하이닥 스코어:80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상언입니다.
먼저 수술을 하는게 좋냐 안하는게 좋냐라고 먼저 물어보시면 정답은 없습니다.
의사들 마다 선호하는게 다를 수 있고, 환자들의 현재 상태 - 직장, 활동정도, 연골손상유무 등 여러 경우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단순 인대 파열만 살펴보면, 전거비인대, 종비인대, 후거비인대 중 인대파열이 3개 중 2개가 되었다면 수술적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수술 시기는 각기 장단점이 있는데, 의사마다 선호하는 정도가 다릅니다
다치자마자 바로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고 붓기 좀 빠지고 나서 수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도 염좌가 완전 파열과 비슷한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술을 하지 않으면 불안정성이 발생하여 추후 관절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설령 이번에 수술하지 않고 통증이 줄어든 상태로 활동하면 재수상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목 인대 파열 수술
2022.05.26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의원 하이닥 스코어:2056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빨리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 빠지고 하셔도 되고 당장 하셔도 무방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