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후피임약 복용, 부정출혈 후 생리
안녕하세요 5월 9일 경 생리가 끝났고 12일 새벽에 관계를 맺었습니다.
콘돔을 착용하고 질외사정을 하려고 노력했으나 관계 이후 콘돔에 구멍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고
불안한 마음에 12일 아침 11시 경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생리와 비슷하게 출혈이 있었는데
출혈양도 생리와 비슷하여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헷갈려 불안함이 좀 커지고 있습니다.
본 생리 예정일은 6월 초 경입니다.

1. 복용 이후 있었던 출혈이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궁금합니다.
2. 만약 부정출혈이라면 대체로 생리는 언제 다시 시작하게 되는 지 궁금합니다.
3. 너무 불확실하겠지만 임신 가능성 여부도 궁금합니다.
4. 임테기를 딱 2주 되는 날인 19일에 사용하려 하는데 정확성이 있는 시기인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사후피임약 복용, 부정출혈 후 생리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적어주신 내용만으로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확인은 불가합니다. 부정출혈이었다면 생리의 경우 예정대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가능성은 낮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후피임약 복용, 부정출혈 후 생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복용 이후 있었던 출혈이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궁금합니다. -> 48시간이내 발생했다면 부정출혈입니다.
2. 만약 부정출혈이라면 대체로 생리는 언제 다시 시작하게 되는 지 궁금합니다. -> 생리는 정상대로 합니다.
3. 너무 불확실하겠지만 임신 가능성 여부도 궁금합니다. 임신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4. 임테기를 딱 2주 되는 날인 19일에 사용하려 하는데 정확성이 있는 시기인지도 궁금합니다. -> 예정 생리일에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