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릎과 오금 통증
군대가기전에 2-3년동안 제가 공부하느라 항상 앉아있었는데요..앉는 습관은 앉아있을 때 자세를 양반다리로 앉거나 거의 다리를 땅에 안 닿고 의자에 다리를 올려서 앉았구요..

이땐 괜찮았는데 증상 발생 시기는 2020년 군대에서 정자세로 가만히 서있다가 다음날부터 가만히 서있을때 오금이 아파오더니 증상이 시작됐구요..

증상은 가만히 10분좀 넘게 서있으면 오금이랑 종아리 쪽이 아파서 한 번 앉았다 일어났다 해줘야 좀 괜찮아지다가 다시 아프구요.. 또 그냥 평상시에 걸을 때는 괜찮은데 2-3시간좀 넘게걸으면 종아리쪽이 엄청아파서 걷기힘들고 좀 몇시간 쉬어야 다시 괜찮아지고 가만히 앉아서 업무를 할 때 무릎이 먼가 저림??불편한 느낌이 들어서 무릎을 꼭 펴줘야 편해지구요.. 가만히 무릎을 굽히고 앉아있기가 힘들어요.. 그리고 헴스트링 스트레칭 하면 무릎 뒤쪽 오금이 아파서 좀 하기 힘들어요.ㅠㅠ

군대에서 2년전에 mri다 무릎이랑 무릎뒤쪽 다찍어봤는데 아무이상은없었고 그냥 운동부족이라 하셨어요.

지금와서 다시한번검사를 해봐야할까요... 지금힘든점은 가만히 무릎굽힌상태로 앉아있기가 힘들고 오래걸으면 무릎뒤쪽이랑 종아리쪽이 엄청아파요..


answer Re : 무릎과 오금 통증
김재호
김재호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입니다.

2년동안 큰 외상이 없었다면 MRI찍어도 큰 이상이 없을 확률이 높죠.
그런데 지금 단순 근막통증인지 연부조직 문제가 있는지
증상만으로 알 수는 어렵고요.

일단 스트레칭과 유연성 증가훈련, 밴드로 근력강화 조금씩 해보시고요.
(무릎보호대도 착용해보세요.)

1달 꾸준히 했는데도 증상 호전이 없는 경우는
슬관절전문 정형외과
근본치료교정 재활의하고가 진료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