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글 쓸 때 손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요!!!
25살 남성입니다.

글 쓸 때 파란 부분으로 손목이 꺽이면서 힘이 들어가 글을 제대로 쓸 수가 없어요

손목에 아예 힘을 안 주려고 해봐도 연필 잡고 글 쓰다 보면 힘이 들어가면서 저런 식으로 되네요.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정보가 없어서 어떻게 해결해야 될 지 모르겠어요.

통증은 없고 손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글자도 삐뚤어지고 손목이 쉽게 피곤해져요.

고등학교 때 새끼손가락을 다친 적이 있었는데 그 때 한창 공부할 때라 저렇게라도 연필을 잡아서 공부했던 적이 있는데요.

그 이후부터 계속 저렇게 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이게 계속 신경 쓰이다 보니 더 심해져요.

또한 손목을 돌리면 '딱 딱'소리가 들리는데 그것도 연관 된 건가요?

신경 문제 인 거 같은데 어떤 질환이고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요?

앞으로 직장 생활하면 더 불편해질 거 같아서 빨리 해결해보고 싶습니다.


answer Re : 글 쓸 때 손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요!!!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글씨를 쓰려면 미세하게 손이 조절이 되어야 되는데 손을 조절하는 것이 바로 뇌에서 명령을 하여 조절되는 것입니다.
결국 근육의 톤이 조절되지 않는 것은 뇌에 문제가 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뇌의 심부에는 기저핵이 있습니다. 기저핵은 근육의 톤을 조절하는 곳인데 이곳에 염증이 생기면 근육의 톤이 조절이 되지 않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디스토니아라는 병이 바로 기저핵의 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병입니다.

발생학적으로 뇌와 장과 피부는 모두 외배엽에서 나뉘어 지는 것인데 장이 좋지 않으면 뇌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장누수가 뇌누수를 일으키는 것이라서 먼저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검사가 필요하며 장이 좋지 않다면 장을 치료해야 장누수가 없어지고 뇌의 기저핵에 염증이 없어지게 되면 근육의 톤이 조절이 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